한국GM은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하고 안전사양이 강화된 2013년형 쉐보레 아베오를 2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2013년형 모델에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와 새롭게 개발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했고, 통합형 ABS 및 커튼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채택했다.
쉐보레 마이링크는 휴대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USB를 연결해 음악, 영화, 동영상 및 사진을 감상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장치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한국GM은 스마트폰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이링크 전용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할 예정이다.
2013년형 아베오에 적용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연비를 크게 향상시켰고, 변속응답성이 향상돼 더욱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
통합형 ABS는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및 차량 회전을 방지하고 우수한 제동력과 조향 안전성을 실현한다.
신규 트림으로 L Star를 도입했고 LS 고급형에 고급 인테리어, 열선 시트, 트렁크 2단 선반, 16인치 알로이휠을 기본 적용했다. LT 최고급형에는 하이패스 내장 ECM 룸미러, 17인치 알로이 휠을 기본 장착하는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색상도 뉴욕 레드, 치치 그레이 메탈릭, 소형차 최초로 고급스러운 펄 컬러를 적용한 알렉산더 화이트 펄을 새로 선보여 젊고 개성을 중시하는 소형차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013년형 아베오의 가격(수동변속기 기준)은 세단형이 L Star모델 1,249만원, LS 고급형 모델 1,364만원, LT 모델 1,434 만원부터이며, 해치백은 L Star모델 1,269만원, LS 고급형 모델 1,384만원, LT 모델 1,454 만원부터 시작된다. 자동변속기 선택 시 150만원이 추가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