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기술·서비스 마케팅 기법
■필립 코틀러 인브랜딩(필립 코틀러·발데마 푀르치 지음, 청림출판 펴냄)= 소비자의 눈에 보이지 않는 제품의 부품, 기술, 서비스가 제품 그 자체보다 더 유명해지면서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유도하도록 만드는 전략적 마케팅 기법을 '인브랜딩(inbranding)'이라 일컫는다. 이 전략은 구성품 공급업체의 브랜드 파워를 키워주고 경쟁우위를 가져다 준다는 이점이 있다. 책은 인브랜딩 전략의 역할과 가능성을 분석해나간다.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경영대학원 석좌교수가 발데마 푀르치 포르츠하임대학교 국제경영학 교수와 함께 펜을 들었다. 1만 8,000원.
매출 올리는 영업활동 상세 매뉴얼
■영업의 가시화(나가오 가즈히로 지음, 다산북스 펴냄)= 동행하지 않는 이상 경영자가 영업사원이 사무실 밖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정확히 들여다볼 수는 없다. 경영자는 결국 실적, 즉 결과만 놓고 영업을 평가하기 쉽다. 그러나 꼼수로 실적만 좋은 사원과, 늘 열심히 정직하게 일을 하지만 운이 나빠 실적이 좋지 못한 사원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한다면 경영자는 제대로 된 회사 운영을 해낼 수 없다. 경영자와 영업사원이 속고 속이는 공방 없이 전 과정을 가시화 해 회사 매출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영업활동 상세 매뉴얼을 담고 있는 책이다. 1만 3,800원.
창의력 원천은 무엇인가
■당신과 나의 아이디어(김하나 지음, 씨네북스 펴냄)= 유수의 유명 광고 문구를 만들어낸 카피라이터가'어깨에 힘을 빼고, 진정한 창의성에 접근하는 방법'을 일깨워준다. 모차르트, 피카소, 뉴턴 등과 같은 인물을 천재나 괴짜라는 허울을 벗기고 그 창의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본다. 책은 직장인'나'와'그녀'라는 두 인물이 서울 종로구의 한 술집에서 편안하게 나누는 대화 형식을 빌려 전개된다. 1만 3,000원.
탈무드서 돈·비즈니스 핵심 발췌
■유대인의 비즈니스는 침대에서 시작된다(테시마 유로 지음, 가디언 펴냄)= '탈무드'는 전 세계 수억 부가 팔려나간 최고의 베스트셀러다. 그 원문이 5,000쪽 이상이나 되는 방대한 문헌이 바로'탈무드'다. 금융 재벌 로스차일드가(家)를 세운 마이어 암셀 로스차일드는 주말마다'탈무드'연구를 기쁨으로 여겼다. 세계 부의 25%를 장악하고 있는 유대인의 침대 곁에는 늘 이 책이 자리하고 있다. 저자는'탈무드'에서'돈과 비즈니스의 핵심'만을 뽑아 새롭게 엮어 부의 철학을 전한다. 1만 3,500원.
불안감 극복 방법 20가지 소개
■불안한 당신에게(대한불안의학회 지음, 생각속의집 펴냄)= 타인의 시선을 중시하는 문화, 남보다 내가 뛰어나야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적인 사회 분위기가 더해져 시시때때로 불안감을 떠 안고 사는 이들이 많다. 책에는 이 같은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녹아 있다. 이들이 고통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불안감을 벗어 던질 수 있는 극복 방법 20가지가 함께 소개돼 있다. 불안이 꼭 나쁜 것 만은 아니다. 불안을 적절하게 삶의 긍정적인 에너지원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담고 있다. 1만 3,800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