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올 하반기 수원지역 단일단지 최대 규모인 '힐스테이트 영통'을 공급한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올해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단지로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21개동 총 2,140가구, 전용면적 △62㎡ 442가구(A·B·C타입) △71㎡ 442가구 △84㎡ 1,148가구(A·B타입) △107㎡ 108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전체 가구의 95%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평면과 채광이 우수하고 공간 효율성이 높은 4베이 구조로 대부분 설계됐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수원의 강남으로 통하는 영통 생활권에 속해 있다. 분당선 망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해 직주근접의 우수한 신배후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단지 바로 건너편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해 있으며 롯데플라자·홈플러스·성빈센트병원·아주대병원 등이 가까워 생활기반시설이 풍부하다. 망포공원·수원 어린이교통공원·영통중앙공원 등의 이용도 편리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은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수도권 진출입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과 인접해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외에도 다양한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힐스테이트 영통'은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의 잠원초·태장초·잠원중·영동중·망포중·망포고·태장고 등 많은 학교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인근에 망포동 학원가가 위치해 있어 입주민 자녀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인 '셉테드(CPTED)'를 획득할 예정이다. 셉테드는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심리를 위축시켜 범죄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선진국형 건축 예방기법이다. 현재 한국셉테드학회가 단지 내 범죄 위험요인과 환경을 종합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이러한 셉테드 설계 기법을 적용,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단지 내 식재 높이 조정 및 CCTV 설치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단지를 계획하고 지하주차장 비상벨과 단지 내 산책로 보안등을 설치해 주야간에 안전한 단지를 구성했다.
또 단지 내 차량 회차 공간을 조성해 유치원·학원 등의 통학 차량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즈 스테이션'이 마련된다. 이와 연계해 필로티 하부 공간에는 보호자 대기공간인 '맘스라운지'를 설계해 자녀들의 활동을 부모가 지켜볼 수 있도록 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더불어 주차장을 100% 지하로 설계해(상가 제외) 지상에 차가 없는 보행 중심의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했다. 건폐율도 12.8%에 불과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할 방침이다.
가구 내부에서도 자녀를 위한 '힐스테이트 영통'의 꼼꼼함을 엿볼 수 있다. 내부에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를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고 자녀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습공간을 강화할 수 있는 선택형 설계도 선보여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영통'은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중소형 타입이 전체 가구 중 95%를 차지하고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는 물론 팬트리(일부 세대)를 설계해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자녀들을 위한 특화 디자인으로 컬러 벽지를 도입하고 가구 모서리를 라운딩 처리했다.
특히 전용 71㎡의 경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틈새 면적으로 망포동 지역에서는 처음 공급되는 면적이다. 가장 공급이 많은 전용 84A㎡(823가구)의 경우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4룸의 구조로 선보여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대형 드레스룸과 'ㄷ'자 주방 설계로 주부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전방위적인 부동산 규제 완화 움직임으로 올 하반기 부동산 시장 상황이 어느 해보다 낙관적인 가운데 수원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면밀하게 분석했다"며 "하반기 수원에서 분양되는 물량 가운데 최대이고 전 가구를 남측향으로 배치하는 등 소비자들의 기호를 최대한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영통'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41-1 분당선 망포역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031)202-180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