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올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서울형 연구개발(R&D) 지원사업'에 172억을 투입한다. 사업은 미래성장동력 창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육성, 시민 행복 증진 등 3개 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IT 등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서울형 전략산업 지원사업'에 27억원, 지역 중소기업의 시장진입을 돕는 '중소기업 제품 상용화 지원사업'에 29억원, 대학·기업 특허의 상품화를 지원하는 '특허기술 상품화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36억원 등을 투입하기로 했다. 시는 1일 오전 10시 시청 서소문별관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eoul.rnb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야간 주차장 유료개방 건물 모집
서울시는 야간에 주차장을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으로 유료 개방할 학교와 건물을 모집한다.
주차장 개방에 참여하는 학교·건물은 매일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인근 주민들이 월 2만∼5만원을 내고 이용할 수 있도록 거주차 우선 주차구역을 운영한다.
시는 주차장을 개방하는 건물에 1면당 주차수익금 월 2만∼5만원을 지급하고 주차시설 개선 공사비를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차량훼손에 대비한 주차장 배상책임 보험료도 최대 100만원까지 보조하기로 했다.
주차환경개선지구 내 건물이 30면 이상을 개방하면 관리 인건비도 3,12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건물주는 해당 자치구 주차관련 부서 또는 시 주차계획과(2133-2356)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속 세계여행' 관광명소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는 다음 달 25일까지 '서울 속 세계여행'이란 주제로 관광자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서래마을, 이태원, 명동 중국대사관 거리처럼 대표적인 관광명소와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기획, 제안서 형태로 작성해 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wowseoul.go.kr)를 참고하면 되고 총 11편에 상금(대상 2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강남 구립 행복요양병원 내일 준공식
서울 강남구는 2일 오후 3시 세곡동 590길 60에서 시 최초의 구립병원인 '강남 구립 행복요양병원' 준공식을 연다.
노인성 질환 전문인 행복요양병원은 내과, 신경과, 치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방사선과 등 7개 양·한방 진료를 실시한다.
병원은 지하 2층∼지상 5층, 건축 전체면적 1만8,587㎡ 규모로 다음 달 15일부터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