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발 증시와이드 1,2부 (오전 9시)
진정한 성공투자의 비법은 뭘까. 최애리나 앵커가 진행하는 '출발 증시와이드'가 명쾌한 해법과 함께 시청자들의 곁을 찾아간다.
27일 방송되는 출발 증시와이드 1부에는 우진투자컨설팅 이성규 팀장, 골든이글투자자문 정태근 팀장이 출연해 동시호가를 시작으로 오늘 장 가장 중요한 해법을 제시한다. '이득호의 3% 공략주'에서는 한국밸류21의 이득호 대표와 함께 장 초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해본다. '여의도 리포트'에서는 김보람 아나운서가 증권사의 실시간 리포트를 전달하고, 동양증권 골드센터 목동지점 고윤기 대리를 연결해 리포트를 집중적으로 분석한다.
고수들이 어떤 종목을 살지 궁금하다면 최병곤 센플러스 전문위원과의 화상 연결 시간을 놓치지 말자. 오늘 장 시황은 물론 포트폴리오도 함께 살펴본다.
출발 증시와이드 2부에서는 시황분석의 대가, 솔로몬투자증권의 김동섭 이사와 함께 글로벌 주요 이슈를 통해 국내 증시의 흐름을 분석해본다. 동상이몽 '수급으로 보는 시장'에서는 신한금융투자 박재민 팀장과 함께 주체별 실시간 수급 상황을 짚어보고, 수급 관심주까지 들어본다. '이슈 정복하기'에서는 동양증권 양평지점 김동공 대리와 함께 경제 뉴스와 트렌드를 조목조목 짚은 후 '중국증시'의 리딩투자증권 우성제 팀장이 중국 증시의 출발 상황, 글로벌 증시의 동향까지 정리해 준다.
항암효과 자랑하는 와송
■ 현장탐방 오늘 (오후 5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 찾아간 곳은 강력한 항암효과를 자랑하는 와송을 무농약농법으로 재배하는 울산명가와송이다. 이율빈 대표를 만나 와송의 효능과 효과를 들어본다.
와송은 소나무의 열매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3월 모종이나 씨 파종을 한 후 5월~10월 사이 수확한다. 한방고서인 본초 강목에는 간염, 습진, 화상 등에 특효가 있다고 기록돼 있다. 과거에는 소량의 자연산만을 약재로 썼지만, 현재는 인공재배를 통해 대량 생산이 가능해졌다.
이 대표는 와송의 뛰어난 항암작용에 대해 설명한다. 생와송에 들어있는 와송에탄올은 간암세포에 직접 침투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한의학계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와송은 암 종양의 억제치료에 71%의 효과를 나타내며 소화기 계통의 암환자는 77%가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현장탐방 오늘'에서는 흙침대 전문업체인 참흙침대(장소연 대표), 새시ㆍ스틸하우스 전문업체인 코리아건업(권기팔 대표), 방역전문재업체인 해충탈출넘버원(전남석 대표), 스폰지제품 전문업체인 스폰지마트(현진욱 대표)의 기술력과 경쟁력도 소개한다. 방송프로그램 다시보기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 '현장탐방 오늘' 게시판과 전화(1544-9672)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