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가격으로 상품 공급하는 도매토피아
■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 (낮 12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고 화제나 이슈가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다니는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 이번 주에는 대한민국 최대 무역 도매 쇼핑몰 '도매토피아'를 만나 무자본 창업에 대해 알아본다.
도매토피아는 국내 최대 인터넷 도매 쇼핑몰로 중국 지사를 통해 5만여 가지 상품을 직접 개발 및 수입하고 있다. 창업자가 상품 이미지를 무료로 받아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에 등록한 뒤판매하면 배송을 대행하는 시스템으로, 대한민국의 쇼핑몰이라면 어떤 아이템이라도 입점할 수 있다. 상품 등록부터 포장, 배송까지 모두 도매토피아에서 대행하며, 소비자의 경우 무역가격으로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현재 10만여 명의 회원 사업체를 확보하고 있으며, 매일 50여 종의 신상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도매토피아 측은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유럽권으로 발을 넓혀 21세기 무역과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멘토가 알려주는 톱픽 종목 투자전략
■ 주식승천 (오후 9시)
주식투자의 묘미는 종목 찾기! 하루를 마감하는 저녁 9시, 서울경제TV '주식승천'에서 SEN Plus 멘토들과 함께 수익률을 승천시킬 종목을 찾아본다.
주식승천은 매일 멘토가 직접 선정한 이슈를 분석하고 톱픽 종목에 대한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10명의 멘토가 직접 포트폴리오를 운영하며 개미투자자들의 계좌가 승천할 수 있도록 꾸준히 사후관리를 해주고 있다.
이를 통해 반 토막난 계좌들로 내일 장이 불안한 투자자들은 조금이나마 말못할 고통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오늘 방송은 2013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이효열, 최명성, 김용준, 오세기 멘토가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 이슈들을 정리해본다.
또 이를 바탕으로 새로 시작하는 2014년을 대비해본다.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서울경제TV '주식승천'을 통해 성공투자의 지름길을 알아보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