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IZ플러스 영남] 대구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A등급' 外
입력2008-04-17 11:31:49
수정
2008.04.17 11:31:49
[BIZ플러스 영남] 대구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A등급' 外
울산=김정숙 기자 jskim@sed.co.kr
대구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 'A등급'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가 최근 지식경제부ㆍ한국산업기술평가원이 공동 실시한 지역산업진흥사업 중간평가 결과 ‘A등급’(최우수)을 받아 인센티브로 1억여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는 우선 기술지원사업부문에서 지역 내 타 기관과 연계를 통해 연구개발에서부터 판매ㆍ유통에 이르기까지 ‘패키지형 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인력양성사업부문에서 한국전파진흥원(KORPA)과 서울대 컴퓨터연구소(SYSDEC),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DGIST)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 기업 수요중심의 현장인력 재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손성락기자 ssr@sed.co.kr
구미시 1,000만그루 나무심기 운동 탄력
경북 구미시의 1,000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이 탄력을 받고 있다. 이 운동을 선포한 지난해에는 110여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당초 목표치 99만그루를 초과 달성했다.
특히 기념식수 형태인 헌수목이 5,633본(5억2,000만원)에 달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시는 시청을 필두로 각 학교의 담장을 허무는 한편, 원평도시숲 조성사업과 하수종말처리장 조경사업, 어린이공원조성, 가로수식재, 자투리공간을 이용한 마을쉼터 조성, 산림휴양공간조성 등 대대적인 나무심기 사업을 진행했다.
구미시는 올해도 특색 있는 꽃길을 조성하는 한편 인동 시설녹지와 원평녹지 등에 3만6,000㎡의 도시숲을 조성하고 각 기관의 담장허물기를 통해 도심 녹지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다. /구미=이현종기자 ldhjj13@sed.co.kr
부산상의, 온라인 무역상담 시스템 오픈
부산상공회의소는 자체 개발한 온라인 무역상담(CBTㆍCyber Business Talks) 시스템을 지난 14일 가동, 정기적으로 개최하게 될 온라인 무역상담 전시업체 등록을 시작했다.
온라인 무역상담 시스템은 실제 박람회를 온라인상으로 그대로 옮겨 놓은 것으로 기업소개는 물론 상세한 제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대1 채팅서비스를 통해 자사 사무실에서 온라인상담 참가 바이어와 직접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CBT 시스템 구축으로 그동안 박람회나 상담회를 직접 찾음에 따라 발생하는 인적ㆍ물적 낭비 요소를 상당 부분 절감하고 보다 높은 제품 경쟁력에도 불구하고 바이어 정보를 구하기 힘들어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업체 등록은 CBT사이트 (http://cbt.epcci.or.kr)에 접속, 정해진 입력 양식에 맞추어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부산=김광현기자 ghkim@sed.cr
울산테크노파크, 기술개발 지원사업
(재)울산산업진흥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지원단이 ‘2008년도 자동차 분야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연구개발 인프라가 부족한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개발과제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업체 연구전담부서나 기업연구소 설립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연구전담부서가 없는 기업 가운데 R&D에 대한 의지가 있는 울산 지역 자동차 관련 부품업체로, 모두 10개 과제(총 3억원)에 대해 과제별 2,9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기업당 1개 과제만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술 내용이 다른 기술개발 사업에 의해 이미 지원 받은 기술과 같거나 비슷한 기술, 개발 중인 기술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동차부품혁신센터 연구기획실(052-219-6622)로 문의하면 된다./울산=김정숙기자 jskim@sed.co.kr
영남의 하늘길 새롭게 열린다
"올해를 市인구 증가 원년으로 만들 것"
"대구·경북 최대 인력관리社로 키우겠다"
대구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A등급' 外
울산 유일 모바일게임 개발 피앤제이
"하수구 악취·병해충 걱정마세요"
"나무들 숨통 터주면 가슴도 탁 트이죠"
소방방재 "亞 대표 안전박람회"
"불임부부에 희망 주는일 큰보람"
"울산은 고대 철기문화 중심지"
창원시, '환경수도'로 탈바꿈 선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