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아로나민(사진)은 1963년 첫 선을 보인 이래 50년 넘게 '국민 영양제'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국내 대표 종합비타민 브랜드이다.
아로나민은 활성비타민B군을 주성분으로 하는 종합 비타민 제품이다. 피로회복제 콘셉트의 아로나민 골드, 항산화 및 피부관리에 좋은 아로나민 씨플러스, 눈 영양제 아로나민 아이, 고용량 활성비타민제 아로나민 EX, 중장년층을 위한 아로나민 실버 등 다섯 종류의 시리즈 제품으로 세분화해 사용자의 건강상태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아로나민 시리즈의 메인 브랜드인 아로나민골드는 활성비타민B군과 비타민C · E가 적절히 들어있어 육체와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어깨결림 등의 증상개선에 효과가 있다. 아로나민골드에 함유된 비타민B군은 4종류 모두 활성형 비타민으로, 일반 비타민에 비해 체내 흡수와 조직으로의 약물전달이 잘되고 작용시간이 더 긴 것이 특징이다.
활성비타민 B1(푸르설티아민)·B2(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B6(피리독살포스페이트)·B12(히드록소코발라민) 등 4종류의 활성비타민B군은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과 대사, 신경의 작용 및 유지 등에 관여해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개선하고 신경통 · 근육통 · 관절통(요통, 어깨결림) 등의 증상을 완화시킨다. 또 아로나민 골드의 성분 중 비타민C와 비타민E 등의 항산화 물질도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로나민 씨플러스는 활성비타민B군에 항산화성분인 비타민C와 비타민E, 셀레늄과 아연 등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보강된 제품이다. 아로나민 씨플러스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콜라겐 형성과 세포 간 물질 형성을 도와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 멜라닌 색소침착을 완화시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아로나민 아이는 활성비타민B군에 눈의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항산화 비타민A와 미네랄이 보강돼 있어 안구건조증과 시력감퇴, 망막질환의 예방 및 보조치료에 효과적이다. /송대웅기자 sdw@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