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은 인천 서구 가정동 가정지구 5블록에서 '인천 가정지구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을 오는 23일 분양할 예정이다. 가정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은 지하 1층, 지상 24~25층 10개동 총 98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73㎡A 443가구 △73㎡B 150가구 △84㎡ 387가구 등 전 가구가 73·84㎡ 중소형 평형이다.
특히 인근 지구와 함께 개발돼 입지와 교통 여건이 우수한 게 장점이다. 서쪽으로 인천 청라지구, 동쪽으로 루원시티와 연접 개발돼 인천 서부권역에서도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인천 도시철도 2호선 가정(루원시티)역 개통이 예정돼 있고 서인천IC 연결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가 가까워 서울 접근성뿐 아니라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테니스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마련된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이 인접해 있고 북망산 산책로와 단지 인근에 생길 수변공원도 쾌적한 생활을 돕는다. 가원초등학교가 도보 통학권에 있고 인근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어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또 단지 옆에 중심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가 있고 롯데마트 및 홈플러스(청라지구)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 기반도 장점이다.
호반건설의 차별화된 상품 설계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남향 위주의 설계로 판상형과 타워형의 장점이 결합된 평면을 선보인다. 또 4베이로 가변형 벽체를 통해 소비자 취향에 따라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평형에 따라 김치냉장고장과 드레스룸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카페,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교통·생활편의·교육여건·자연환경 등 장점이 많은 입지에 중소형 위주로만 구성된 상품을 공급한다"며 "인천 청라·송도 등에 공급된 호반베르디움 브랜드 타운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 주변의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8년 2월이다. 1566-3033
/이재유기자 0301@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