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 배곧신도시 최대 단일 브랜드인 한라의 '한라비발디'가 세 번째 분양에 나선다. 한라는 앞서 1·2차 5,400여가구의 분양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3차는 시흥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5블록에 지하 2층~지상 40층 6개동, 전용면적 84㎡ 1,304가구로 구성된다. 1·2차와 마찬가지로 3차 역시 교육특화단지로 꾸며져 단지 내에 대규모 스터디 센터와 서울대 위탁운영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스터디센터는 하버드대의 외관을 본떠 디자인했다. 특히 3차는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와 담이 맞닿아 있어 특화된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각 동에는 주민편의공간인 헬로 라운지(Hello Lounge)를 조성해 무인택배 시스템과 코인 세탁실 등을 배치했다.
수요자 중심 내부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침실과 주방·거실 등 대부분의 공간을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변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배곧신도시에서는 인천공항과 KTX 광명역을 차로 20분 안에 도착할 수 있으며 내년 강남 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관악구 신림동 서울대 본교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시흥시 서해안로 405번지 서해고교삼거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1688-260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