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무용
◇유니버설발레단 '백조의 호수'
백조 공주 오데트와 지그프리드 왕자의 사랑, 그리고 이를 방해하는 악마와 그의 딸인 흑조 오딜의 이야기다. 유니버설발레단이 선보일 '백조의 호수'는 1895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마린스키 극장에서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와 그의 제자 레프 이바노프의 안무로 초연한 '마린스키 버전'이다. 한 명의 발레리나가 우아하고 서정적인 백조 '오데트'와 강렬하고 고혹적인 흑조 '오딜'을 1인 2역으로 소화한다. 황혜민-엄재용, 황혜민-이동탁, 강미선-콘스탄틴 노보셀로프, 홍향기-강민우등 여섯 커플이 출연한다. 3월 23일~4월 3일 유니버설아트센터. 1544-1555.
● 전시
◇변월룡전
연해주에서 태어나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미술교육을 받고 그곳에서 화가 겸 교육자로 일생을 보낸, 그러나 우리 핏줄인 고려인 변월룡(1916~1990)의 국내 첫 회고전이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5월8일까지 열린다. 역사의 증인이자 경계인이던 그의 삶은 일제강점·분단·이념대립 등 한국 근현대사와 함께 공산주의 혁명·세계대전·냉전·개혁과 개방 등 러시아 근현대사까지 관통한다. 모더니즘과 인상주의가 섞인 화풍의 '자화상' '무용가 최승희 초상''금강산 소나무''월북화가 최용준 초상'(사진) 등 200여점과 작가관련 자료 70여 점을 볼 수 있다. (02)2022-0600
● 음반
◇서인국 싱글 앨범 '너라는 계절'
가수 서인국이 2년 만에 새 싱글 '너라는 계절'로 컴백한다. 서인국의 싱글 앨범은 오는 8일 0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서인국의 신곡은 지난 2014년 5월 선보인 싱글 '봄 타나봐' 이후 처음이다. '너라는 계절'은 감성적인 발라드로 뮤직비디오에는 케이블채널 온스타일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3의 준우승자인 모델 김진경이 출연해 서인국과 호흡을 맞췄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