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논술 전형의 선발 규모는 주요 15개 대학에서 여전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선발 비율은 17.9%를 차지하며 대학에 따라 전형 방법이 차이가 있지만, 논술 반영 비율이 60%로 학생부보다 높다. 또한, 자연계열 논술 고사는 수학 필수 문항에 과학 선택 유형이 대부분인데 교육과정 내에서의 출제 권고에 따라 예년에 비해 난이도가 하락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명심해야 할 점은 과학 교과의 개념을 정확하게 공부하지 않고서는 고득점이 어렵다는 것이다.
교육의 메카로 불리는 대치동은 많은 논술 학원들이 있다. 그 가운데, 강남 메가스터디학원은 높은 수준의 강의력과 주요대학 논술 전형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최고의 강사진으로 현장 강의를 진행한다. 반수생들이 논술 대비에 소홀하지 않도록 체계적인 논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원론적인 강의에 그치지 않고 개개인의 글쓰기 성향과 대학별 출제 경향에 맞춘 강의가 진행되며 강의가 끝난 직후에는 과제를 통해 쓰기 실력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실전 연습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일반 학원이나 온라인 강좌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강사와 학생 간 1:1 대면 첨삭이 이뤄지며 학생들은 이를 통해 본인이 부족했던 부분을 빠르고 정확하게 피드백 받을 수 있다.
또한 논술 시험 일정에 맞춰 시기별, 대학별로 논술 특강이 개설되므로 학생이 지원한 대학의 논술 전형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강남 메가스터디학원은 학생이 목표한 대학의 기출 경향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매월 논술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모의고사가 종료되면 이를 분석한 리포트가 제공되는데 학생들은 이를 통해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 매월 시행되는 모의고사 성적의 누적 관리를 통해 자신의 약점, 강점, 글쓰기 성향, 영역별 객관적인 평가, 수시 지원 가능 여부, 성적 변화 추이 파악, 최저학력기준 충족 여부 판단 등을 파악할 수 있어 논술 성적향상에 대한 완벽한 대비가 가능하다.
학생이 작성한 답안지 첨삭은 두 가지로 진행되며 작성한 답안지를 면밀히 검토하여 취약점 분석 및 개선 여부 등을 판단해 주는 서면 첨삭과 학원 내에서 학생과 첨삭교사간 1:1 대면 논술 지도를 통해 논술 학습의 지속성, 연속성을 강화해 논술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면첨삭이 진행된다.
한편,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2017 대입 반수반’은 6월 말경 개강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 또는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