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MICE) 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좁은 의미에서는 국제회의 자체를 뜻하는 컨벤션이 회의ㆍ인센티브 관광ㆍ각종 전시ㆍ박람회 등 복합적인 산업의 의미로 해석되면서 생겨난 개념이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24일까지 ‘제1기 인천 영 마이스 리더(Young MICE Reader)’ 2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천 영 마이스 리더는 ’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인천의 융·복합 MICE 산업에 대한 홍보활동에 참여할 젊은 학생들의 그룹이다.
모집대상은 평소 MICE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졸업생이며, 인천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MICE 행사 및 활동에 참가가 가능한 수도권 거주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vb@in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리더들은 오는 30일 인천 영 마이스 네트워크숍을 통해 공식적인 리더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올해말까지 약 6개월간 MICE 홍보대사로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및 다양한 영 마이스 리더 육성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인천=장현일기자 hicha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