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는 NE 능률이 개발한 영어 평가 시험 브랜드 ‘Neungyule English Evaluation’의 약자로, 초중학생 대상의 영어전문학원 NE 능률 주니어랩이 주관한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문법(Grammar)과 어휘(Voca)를 주제로 연 2회 개최하며,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학생들이 집중적으로 영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6 NEE-Voca는 오는 8월27일 전국의 지정된 고사장에서 개최하며, NE 능률 주니어랩 회원은 물론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17일까지 전국의 NE 능률 주니어랩 가맹학원에서 접수하며, 응시료는 1만5,000원이다.
인증시험은 초등 2개 급수(Beginner, Elementary), 중학 3개 급수(Basic, Intermediate, Advanced)로 나누어 시행하며, 출제 범위는 NE 능률 주니어랩 초등 교재 ‘Words 3000’ 2종과 중등 교재 ‘중학 필수 영단어’ 3종을 대상으로 한다. 시험에서는 어휘 이해, 품사 구분, 어휘 응용 및 추론 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므로, 참가자가 학년 수준에 적합한 어휘 실력을 갖추었는지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평가 받을 수 있다.
시험 결과는 오는 9월 말 발송하는 개인별 성취도 분석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증시험 통과 시 인증서와 기념선물을 제공하며, 급수별 만점자에게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전국의 지정 접수처 등 자세한 사항은 NE 능률 주니어랩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현섭기자 hit8129@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