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은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베이비시터자격증 등 1급 민간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해당 기업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경로 빈칸에 ‘STUDY’를 기입할 시 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 등의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등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선보이며, 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자격증추천 및 학습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취업정보센터를 중심으로 베이비시터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2·3급 교육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성형외과코디네이터, 캘리그라피처럼 바로 1급 취득이 가능한 민간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이에 큐넷 자격증종류의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는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자사를 이용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간혹 다양한 민간 자격증종류 중 어떤 것을 취득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문의를 요청해오기도 한다”며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민간자격증을 취득하기 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자격증추천을 참고하는 것이 적절하다.
또한 병원과 관련된 병원상담실장과 병원코디네이터, 아동지도와 연관 있는 아동미술지도사와 동화구연지도사 등 연계성을 가진 자격증종류를 집중 취득하는 것도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은 큐넷자격증 보유자,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자 등 누구나 원활한 취득이 가능한 민간자격증 교육을 도입하는 데 주력한다. 또한 민간자격증 취득 전 참고 자료로 활용 가능한 자격증별 주요 활용처 정보를 제공 중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