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임바이오(HaimBio)는 생명존중을 뿌리에 두고 세계적인 바이오 신약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발돋움하는 기업이다.
하임바이오는 ‘인중합체’로 된 흉터억제 및 상처회복 촉진제 특허기술(2002),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그네스의 성장저해를 위한 한약재의 복합 추출물 특허 (2001), 구강감염질환예방 및 치료제(2001) 등 국내특허와 국제특허 20여 개를 보유하고 있다.
인공뼈, 흉터제거 연고, 지혈제 및 화상치료제, 자가면역치료제 (천식, 아토피, 류마티스 등 관련 병증 80여 가지) 등의 다양한 신약개발 영역에 실현시켰다.
이것은 지혈작용 및 상처치료 효과를 확인한 것으로 임플란트 코팅제, 지혈제 및 화상치료제, 결핵치료제, 백신 및 항생제, 가글 및 상처연고 등에 활용되는 핵심기술이다. 그는 연구 과정 중 인중합체가 인간의 혈액에 혈소판에 존재하며, 면역력을 조절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하임바이오는 농협식품연구원 등의 국내 기관과의 농·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체결로 기술을 신상품으로 개발했다. 아울러 부가가치 증진과 소비 촉진을 위한 연구 등을 공동 수행한 결과로 최근에는 중국 직구매장인 Vip.com. 에 납품을 위한 인삼가공품 개발을 완료한 바 있다.
한편, 다각적인 해외진출 행사와 국내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인삼 관련 제품의 출품과 화장품 제조판매업 등록 필증 획득(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룬 바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