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뉴얼은 모바일을 통해 정보를 획득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PC는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됐다. 모바일 기기의 경우, 고객들이 최적화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의 모바일 최적화도 진행됐다.
AIA생명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 측면에서 어려운 보험용어도 순화했다. 보험용어 순화를 위해, AIA생명은 자체적으로 ‘심플 랭귀지 가이드(Simple Language Guide)’를 개발했다. 모든 정보는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나 문장으로 바뀌어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AIA생명은 ‘심플 랭귀지 가이드’에 따라 순화된 용어 사용으로 고객들이 보장혜택, 계약사항 등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AIA생명은 홈페이지 방문자가 겪었던 다양한 불편 사항들을 대폭 개선했다. 먼저, 접속할 때마다 사용자가 해야 했던 공인인증서 인증을 없앴다. 대신, 최초 1회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 후 일반적인 ID/PW 로그인만으로 계약조회, 계약심사 및 보험금 청구조회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가입 희망자의 성별, 나이, 가입 목적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가장 합리적인 보험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한층 강화됐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