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기관 출범 이후 처음 운영하는 이번 글로벌 CEO 과정은 사회 통합의 의미를 담아, ‘이해와 소통’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주요 과정은 ‘기업현장에 필요한 법규 이해’와 ‘국내외 경제전망’, ‘위기극복’, ‘연구·개발(R&D) 과제기획’, ‘세대 간 소통’ 등으로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CEO 과정은 다음달 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21일 수료식까지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미추홀타워 20층 미추홀관에서 교육이 이뤄진다.
모집대상은 기업 CEO 및 임원, 공공기관 단체장, 변호사, 회계사 등으로, 40명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110만원(부가세포함)이다.
글로벌 CEO 과정 참가신청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itp.or.kr, bizok.incheon.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달 말까지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sos@ibitp.or.kr)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료생에게는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의 우선지원 등 각종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인천시 출연 경제분야 3개 기관 통합법인인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는 ‘하나로 통하는 기업지원’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원루프·원스톱(One-Roof·One-Stop)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혁신파트너로 창업에서부터 자금지원, 마케팅, 기술지원 등 인천지역 토털 기업지원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인천=장현일기자 hicha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