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토건이 이번 달 말 인천 연수구에서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의 분양에 나선다. 합리적인 분양가에 송도국제도시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단지는 인천 연수구 동춘동 동춘1 도시개발지구 10블록에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 동, 1,180가구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가구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합리적 분양가로 송도국제도시 인프라 누려=단지는 송도국제도시와 인접해 있어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 삼거리에서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2교(컨벤시아교)를 건너면 2㎞ 거리에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센트럴 파크에 도달한다. 송도 내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현대프리미엄 아웃렛 등도 차로 10분 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바로 앞 송도IC를 통하면 동서남북 모든 곳으로의 이동이 쉬운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이처럼 송도국제도시의 장점을 누리는데다 교통여건까지 좋은 입지지만 단지의 분양가는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가 있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아파트 매매 시세는 3.3㎡당 1,280만원대다. 단지의 분양가는 이보다 낮은 1,100만원대 이하로 책정될 예정이다.
◇실수요자 사로잡는 설계로 인기 끌 듯=내부 설계 역시 강점 중 하나다. 대표적인 것이 수납 특화 설계다. 자투리 공간을 남기지 않고 곳곳에 수납 공간을 배치해 주거환경을 배려했다. 붙박이 옷장과 파우더룸부터 화장실 세면대까지 집 안 곳곳에 수납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가족 모두를 배려한 단지의 구성도 눈길을 끈다. 주차장에는 2.5m 광폭 주차면을 적용해 주차 편의성을 높였고 지진에 대비한 내진 설계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아이와 엄마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들어선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7번지에 마련됐으며 오는 30일 문을 연다. 청약은 다음 달 5일 1순위 접수를 시작으로 12일 당첨자 발표, 18~20일 계약이 진행된다. /정순구기자 soon9@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