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토건이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 동춘1 도시개발지구 10블록에서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조감도)’ 1,180가구를 오는 30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고 지상30층, 전용면적 66~93㎡ 11개동 규모다.
가장 큰 장점은 송도국제도시와 인접해 있어 신도시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보다 낮게 책정될 예정이다.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가 있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아파트의 매매 시세는 3.3㎡당 1,280만원대다. 이 단지는 1,100만원 이하의 분양가가 책정될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주변 약 11㎞에 이르는 연수둘레길이 있어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연수둘레길은 인천시민들이 자주 찾는 명소로 주말이나 평일에 가볍게 산책하며 여가를 즐기기가 좋다.
교통여건도 나쁘지 않다. 인천발 KTX가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확정됐으며 송도에서 청량리를 연결하는 GTX B노선 사업이 확정되면 향후 더 큰 개선이 기대된다. 자투리 공간을 남기지 않고 곳곳에 수납공간을 배치해 주거환경을 배려하는 등 내부 설계 역시 강점 중 하나다. 청약은 다음달 5일 시작하고 12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