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지 명가’ 클리브랜드골프가 내놓은 ‘RTX3’ 웨지는 클리브랜드골프 사상 최대 스핀과 가장 정교한 방향성을 자랑한다. 인기 모델인 기존 588 RTX2.0에 뉴 필 밸런싱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것인데 클럽의 무게중심을 웨지 페이스면의 중심 임팩트존으로 옮겨 클럽 헤드의 견고함을 최대치로 올려주는 한편 진동은 줄여주는 것이다. 클럽 헤드 호젤의 길이를 줄이고 마이크로캐비티를 더해 총 9g의 무게가 클럽 헤드로 재분배되면서 무게중심이 임펙트존으로 옮겨지는 원리다. 이 기술이 임팩트 때 타구감을 향상 시키고 샷의 분포도를 밀접하게 만들어준다.
새로운 로텍스 페이스는 볼과의 마찰력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며 낮은 로프트(46~52도) 모델들은 리딩에지 쪽으로 가면서 원형에 가까운 스트레이트 패턴을 제공해 풀스윙에 도움을 준다. 또 높은 로프트(54~64도) 모델들은 그린 주변에서 오픈 페이스로 샷 할 때의 능력을 최대한 개선하기 위해 토 쪽으로 좀 더 각진 패턴을 채용했다. RTX3 웨지는 MB(머슬백), CB(캐비티백)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클리브랜드골프의 R&D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RTX3와 바로 이전 모델인 588 RTX 2.0 웨지, 타 경쟁 브랜드의 모델들과 비교 테스트한 결과 RTX3가 가장 밀집된 타구 분포도를 형성했다고 한다. 클리브랜드골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정품 등록 고객에게 스릭슨 소프트필 골프볼 1더즌을 준다. 행사는 10월31일까지다. (02)2149-1863
/양준호기자 migue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