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 컴백을 알린 아이돌 그룹 샤이니가 음원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샤이니 컴백 신곡 ‘1 of 1’은 5일 오전 8시 기준 음원 사이트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샤이니는 이 곡 이외에도 ‘투명우산’, ‘Prism’, ‘Feel Good’ 등 주요 수록곡들이 상위권에 포진하며 음원 발매 직후 강세를 나타냈다.
1년 만에 돌아온 샤이니의 정규 5집 앨범 타이틀 곡은 ‘1 of 1’이다. 90년대 뉴잭스윙 장르를 재해석한 곡으로 부드러운 알앤비 선율이 더해진 곡이다. 복고풍의 느낌이 물씬한 노래는 한 여자에게 ‘오직 하나뿐인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을 담은 가사까지.
복고풍 느낌으로 돌아온 샤이니의 존재감이 얼마나 이어질 지 집중되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컴백을 신고한 에일리 역시 신곡 ‘Home’으로 엠넷뮤직 올레뮤직 등 2곳에서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에일리는 5일 0시 ‘Home’를 타이틀 곡으로 한 새 미니앨범 ‘A New Empire’를 공개했다.
타이틀 곡 ‘Home’은 홈이란 둘만의 공간을 소재로 해 추억을 떠올리며 쓸쓸한 마음을 표현하는 곡으로 윤미래가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다.
또한 이하이가 부른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내 사랑’은 소리바다 몽키3에서, 박효신의 신곡 ‘숨’은 멜론에서 나란히 1위를 기록했다.
[출처=SM 제공]
/김상민기자 ksm3835@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