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방송되는 ‘탑기코7’에선 불가능할 것 같아 보이는 드라이빙 대결이 펼쳐진다. ‘언더독(Underdog)’코너에 태양과 자동차의 대결이 준비되어 있는 것. 무려 평균 시속 1337km의 태양과 대결한다는 이색 콘셉트가 흥미를 돋운다. 과연 어떤 방식으로 태양과 대결할 지는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이날 ‘스타 랩타임’ 코너에는 농구선수 출신의 우지원과 가수 존박이 출연한다.
차를 너무나 좋아한다는 우지원은 얼마 전 드리프트 레이싱을 시작했을 정도로 관심이 많고, 지금껏 탄 차량의 대수가 상상 초월이라는 후문. 이에 반해 존박은 면허가 있을 뿐 보유하고 있는 차가 없다고 말해 성향이 완전히 다른 두 명의 대결에 눈길이 모아진다.
이어 이날 방송에서는 ‘탑기코’ 시리즈 최초로 데몰리션 레이스도 펼쳐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 명의 MC들은 자신들이 처음으로 데이트 때 사용했던 차량들을 각기 개조해 나설 계획. 거칠게 치고 박는 이들의 레이스가 강렬한 인상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탑기어코리아’는 전 세계 170여 개국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BBC ‘탑기어’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 한국에서는 2011년 XTM을 통해 시즌1이 최초로 방송됐다. 고성능 슈퍼카는 물론이고 국내외 모든 자동차 모델들이 총 출동해 자동차 스카이다이빙, 360도 자동차 롤러코스터 회전 등의 기상천외한 미션들을 선보였다. ‘탑기어코리아7’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XTM에서 방송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