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에 있는 스포츠 패션 선글라스 전문기업 에스티솔루션(대표 조인형)이 박윤수, 이청청, BNB 등 3명의 국내 정상 디자이너와 공동으로 진행한 서울패선위크에서 콜라보레이션 형식의 켄블락 선글라스 패션쇼가 크게 주목받았다.
이 회사는 이번 패션쇼를 통해 독창적인 디자인과 화려한 제품으로 명품 이미지를 굳히며 국내외 시장에서 자리를 굳히기 위해 전국에 유통 판매점을 확보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에스티솔루션에서 출시한 선글라스는 각도와 온도, 자외선(햇빛)에 따라 안경 색깔이 변하는 카멜레온 시리즈는 더 밝고 선명하며 기존 색채에서 표현하지 못한 신개념의 색상을 구현해 상상 이상의 기능을 내포한 신제품이다.
또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눈을 보호하고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면 개성이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켄블락 선글라스만의 칼라 기술은 타사에서 모방이나 복제를 할 수 없다. 켄블락은 당 초 스포츠 선글라스로 개발해 프로야구 선수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대호 선수가 항상 착용하고 다녀 켄블락 브랜드는 일명 ‘이대호 선글라스’로 불리기도 한다.
프로야구 팬들의 기호에 맞춰 안경테 다리 안쪽에 이대호 선수의 사인이 들어간 제품도 있다. 프로야구 구단인 NC 다이노스와 프로농구단 원주 동부 프로미스 소속 선수들도 이 제품을 착용하고 있어 TV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출시된 켄블락 선글라스 이대호 시그니쳐 카멜레온 크리스탈그린과 플라즈마 블랙시그니쳐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톡톡 튀는 디자인에 색상이 화려해 연예인들도 즐겨 착용하고 있다. 중국 한류 가수로 인기가 높은 구미 출신의 황치열도 켄블락을 즐겨 착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롯데백화점 안산점과 롯데 아울렛 고양점에 입점한 데 이어, 이마트 50점포에 입점이 완료됐고 대리점 100곳이 영업하고 있다. 여기에 롯데아울렛 청주점과 광주점, 롯데백화점 평촌점과 SM 면세점에 입점 예정이다.
한류 열기에 힘입어 중국 마케팅으로 수출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롯데닷컴, 아마존, 알리바바 등 온라인 판매도 진행되고 있으며, 중국 칭다오 중·한 무역혁신관에 입점했다.
조인형 대표는 “도수 안경을 착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로 개인 도수 표를 적용한 주문 제작이 가능하고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온라인 판매도 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할 경우 개인 또는 회사 로고도 함께 제작해 발송하는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구미=이현종기자 ldhjj13@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