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전문 교육기관 랜드프로가 부동산경매투자 실무 전임교수 강윤식 교수의 신간 ‘365일 월세받는 남자의 발칙한 경매’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책은 저자가 15년간 경매를 시작해오면서 터득한 노하우와 유치권, 토지별도등기, 특수주소변경, 예고등기 등 경매계의 난제들을 해결하고, 고수익을 올렸던 실전 경매 경험담이 담겨 있다.
저자에 따르면, 경매라는 것은 철저하게 수익을 내기 위한 액션플랜으로 기다림, 직관력, 행동력, 숙고력이 필요하다. 무엇보다도 경매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발상으로, 큰돈이 없어도 경매를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실전사례로 풀어낸 경매인 강윤식 교수의 리얼스토리가 담긴 ‘365일 월세받는 남자의 발칙한 경매’는 총 3개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례별로 정리된 경매 성공 노하우가 소개된다.
이와 더불어 저자가 직접 겪었던 상황을 재현하고자 대화체 형식을 삽입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서술되어 ‘경매취하서 작성’, ‘임차인 명도를 위한 전략’, ‘영업권 허가 받기’, ‘보증금 반환 받기’ 등의 내용을 잘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PART1은 ‘고수익을 내는 진짜 경매를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주제로 하여 권리분석상에서 사람들이 꺼리는 물건들을 낙찰 받았을 경우, 해당관련 난제들을 풀어가는 방법과 분석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정리되어 있다.
PART2는 ‘부동산 경매에도 발칙한 상상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낙찰 받은 토지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수익률을 올리는 사례 등의 이야기가 묶여있다. 이어 PART3에서는 명도의 기술에 대한 이야기와 융통성을 발휘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가 소개된다.
아울러 신간 ‘365일 월세받는 남자의 발칙한 경매’ 부록에서는 경매 초보자들을 위한 경매흐름해설과 등기하는법, 비용계산하기, 소장쓰기 등이 첨부되어 있다. 또한 책을 구입하는 전원에게 굿옥션 7일 무료 이용권이 지급된다.
한편, 실전 경매에 도전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 저자 강윤식 교수는 랜드프로의 부동산 경매투자 실무 전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고수익을 내는 신개념 경매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