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화 전문 브랜드 잔디로의 기술과 감성을 바탕으로 선보인 잔디로의 컴포트화 ‘파파슈’는 편안함과 튼튼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다. 충격 흡수의 기능성을 실현하면서 우수한 내구성까지 갖춘 것이다.
서울YWCA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 의뢰를 받아 시판되고 있는 국내외 20개 컴포트화를 대상으로 실시한 품질 평가에서 충격흡수, 미끄럼 저항 등 컴포트화의 기능성이 제품별로 최대 5배 넘게 차이가 난 것으로 조사됐다.
효도신발로 각광 받고 있는 컴포트화의 60% 가량이 충격 흡수율에서 러닝화나 경량화 최하위 수준에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미끄럼 저항은 바닥면이 젖은 조건에서 국내 브랜드 잔디로의 파파슈 등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으며 내구성 또한 파파슈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의 접착강도, 내굴곡성, 내마모성, 피막박리강도(가죽의 코팅 층이 벗겨지는 정도) 등 4가지 항목으로 평가되는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은 전체 제품의 20% 정도에 불과했다. 잔디로 파파슈는 재봉식 접착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접착에 문제가 없었으며 갑피(가죽) 소재의 피막박리강도(0.5 N/mm), 내마모성(5만1,200회 마찰마모 후 파손 없음), 내굴곡성(이상 없음) 등의 조사를 통해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됐다. 또한 바닥면이 젖은 상태에서 미끄럼 저항도 매우 우수해 내구성과 기능성을 함께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20개 제품 중 두 번째로 낮았다.
컴포트화는 가격보다 내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접착 방식이나 가죽의 특성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주요 기능을 확인한 후 선택해야 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12만원. (02)2608-740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