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CGV는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환경에 발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강화하고, 다양한 연령의 시청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채널CGV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소셜무비를 제작해 2017년 1월에 론칭한다.
소셜무비 ‘채씨 영화방’은 총 3편의 소셜무비 형식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영화는 채널CGV의 브랜드 캠페인인 ‘당신의 무비 큐레이터’를 담아내고 있다. 채널 CGV를 ‘채씨 영화방’으로 의인화해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영화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판타지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것.
‘채씨 영화방’의 연출은 배우 정유미를 주목받는 신인으로 키워낸 단편 ‘폴라로이드 작동법’을 비롯해 수많은 단편영화와 한예리, 권율 주연의 독립장편 ‘최악의 하루’를 연출한 김종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김종관 감독은 “누군가 좋은 영화를 추천해준다는 것 자체가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다”며, “영화가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모험을 하게 해주는 것처럼,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골목을 지나 ‘채씨 영화방’에서 좋은 영화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그리고 싶었다”고 연출의도를 밝혔다.
‘채씨 영화방’의 주인공인 ‘마스터’ 역할에는 ‘밀정’에서 송강호와 대립각을 세우는 친일파 ‘하시모토’를 연기하며 대종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엄태구가 캐스팅됐다. 엄태구는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누군가에게 추천한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라며 “어떤 정보도 없이 그냥 보길 바란다. 그저 보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영화”라며 ‘채씨 영화방’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채씨 영화방’에는 영화 ‘이층의 악당’에서 김혜수의 딸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고 드라마 ‘일말의 순정’과 영화 ‘카트’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인 지우와 단편 ‘몸값’으로 2016년 대단한 단편영화제에서 ‘대단한 배우상’을 수상한 신예 이주영, 장건재 감독의 ‘한여름의 판타지아’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인 김새벽과 ‘춘몽’,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 출연 중인 이주영, ‘동주’의 정준원 등 충무로가 주목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채널 CGV는 ‘채씨 영화방’ 첫 방송에 앞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운데, ‘채씨 영화방’의 마스터로 출연하는 엄태구가 손님을 맞이하는 모습이 담겨 호기심을 자아낸다.
채널 CGV의 소셜무비 ‘채씨 영화방’은 2017년 1월 13일 오전 11시 채널 CGV를 비롯해, 채널 CGV 공식 페이스북과 ‘채씨 영화방’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원호성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