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의 래퍼 라비가 첫 솔로 미니 앨범 ‘리얼라이즈(R.EAL1ZE)’ 전곡 발매를 앞두고 씨엔블루(CNBLUE)의 리더 정용화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수록곡 ‘나홀로 집에’를 4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했다.
선공개 곡 ‘나홀로 집에’는 발매 즉시 다수의 음원 사이트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솔로로 나선 라비의 저력이 입증됐다. 빅스의 래퍼로 활약해온 라비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일 솔로 앨범의 선공개 곡으로 막강한 가수들이 포진돼 있는 음원 차트에서 선전을 거두면서 성공적인 솔로 신호탄을 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홀로 집에’는 어쿠스틱 사운드의 밝고 신나는 곡으로, 정용화의 톡톡 튀면서도 달콤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보컬과 라비 특유의 매력적인 중저음 래핑이 조화롭게 이루어졌다. 중독적인 멜로디에 정용화와 라비의 케미 넘치는 보이스가 더해져 추위와 여심을 녹이는 로맨틱한 노래로 완성됐다.
여기에 후렴구의 ‘나홀로 집에서 보내는 홀리데이/ 너 없는 주말은 평일과 똑같네/ 바쁜 그녀가 괜히 얄미워/ 나도 나름 바쁜데/ 왜 자꾸만 타이밍은 날 질투할까’라는 가사는 사랑하는 연인이 있음에도 일이 바빠 데이트를 할 수 없는 현실이 야속한 남자의 심리를 잘 그려내 공감대를 자극하고 있다.
음원 공개와 함께 라비와 정용화가 녹음하는 장면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공개됐다. 라비와 정용화는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다가도 녹음이 시작되면 바로 음악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프로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라비는 녹음 현장을 하나하나 체크하며 프로듀서로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줘 분위기를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선공개 곡 ‘나홀로 집에’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비의 첫 솔로 미니 앨범 ‘리얼라이즈’는 오는 9일 정식 발매된다. 오는 6일부터 3일간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단독 콘서트 ‘라비 1st 리얼-라이브 [리얼라이즈](RAVI 1st REAL-LIVE [R.EAL1ZE])’를 개최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