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철이네 겜단’은 연예계 게임왕으로 유명한 김희철이 쌍진호(홍진호, 이진호) 코치진과 함께 만든 게임단으로 오직 남자 아이돌 멤버만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게임 실력부터 멘탈, 가입의지 등 여러 가지 사항을 테스트 한 뒤 최종 멤버를 선발한다.
지난 12월 26일 방송된 SBS ‘게임쇼 ? 유희낙락’(이하 ‘유희낙락’) 2회에서는 아이돌 지원자들이 직접 보낸 홍보영상이 공개됐다. ‘희철이네 겜단’ 홍보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FT 아일랜드 최종훈은 무조건 뽑아야지”, “B1A4 공찬 게임 좋아한다더니 정말이네”, “방탄소년단도 게임 좋아한다던데”라며 황금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다음은 ‘희철이네 겜단’ 단장 김희철과의 일문 일답.
Q. 선발 기준과 게임단 멤버 수는?
“우선 6명을 선발했고, 4인은 선배 아이돌 그룹, 2인은 신인 아이돌 그룹 멤버 중에서 결정했다. 선발 기준은 게임실력 70%, 새로운 게임을 배우고 싶어하는 마음 30% 정도로 선발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멤버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직접 방송을 통해서 확인해주길 바란다.”
Q. 6명으로 쭉 가는 건가? 추가 영입이 있나?
“희철이네 겜단은 또 다른 전쟁터가 될 것이다. 쌍진호 코치와 김희철이 하드 트레이닝을 할 것이며, 게임에 대한 열정이 없거나 스케줄 때문에 결석이 잦은 멤버는 겜단 멤버들의 사기를 위해서라도 과감히 교체할 예정.”
Q. 게임 연습은 어디서 할 예정?
“현재 겜단 전용 아지트를 꾸미는 중이다. 겜단 멤버들이 언제든지 와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세팅을 할 예정이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지금 내부 공사를 하고 있다. 내 꿈이 게임을 맘껏 할 수 있는 아지트를 만드는 거였는데, 최고의 공간이 탄생할 것 같다. 기대해도 좋다.”
Q. 아이돌 게임단의 첫 대결상대 정해졌나?
“얼마 전, 정말 놀라운 상대로부터 도전장이 도착했다. 게다가 이 도전장은 유럽에서 온 것이다. 이 대결이 성사된다면, 정말 재미있는 월드클래스급 대결이 될 것. 한가지 걱정은 그 상대가 너무 대단한 분이라, 우리 게임단이 첫 대결부터 질까봐 그게 걱정이다.”
게임으로 세계를 정복하겠다는 가열찬 목표 아래 결성된 ‘희철이네 겜단’ 최종 멤버들은 오늘(1/6) 밤 12시 50분(24시 50분) SBS ‘유희낙락’을 통해 공개된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