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을 맞아 토익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스펙 쌓기’가 일상화된 학생들에게 토익 점수는 매우 중요한 지표다.
토익단어는 비즈니스 용어가 중심을 이루기에 빈출 어휘를 골라 공부해야 한다. 하지만 그 양이 방대해 어휘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이 많다. 이런 상황에 해커스가 겨울방학 토익공부에 매진하는 학생들이 토익 단어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해 해 눈길을 끈다. 바로 ‘해커스 토익 보카 게임’이다.
이 게임은 ‘해커스 토익 보카’ 교재 내 수록된 핵심 빈출 어휘를 게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단어 짝 맞추기’와 ‘동의어 맞추기’, ‘시간 내 뜻 맞추기’ 등 ‘게임의 법칙’을 통해 자연스럽게 토익 어휘를 암기할 수 있도록 만든다. 지난 2012년 9월부터 현재까지 총 참여자 수 3만 6천명을 돌파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수험생들은 또한 ‘해커스 토익 보카 테스트’와 ‘토익 보카 시험지 자동생성기’를 활용하면 더 큰 학습 효과를 노릴 수 있다. ‘해커스 토익 보카 테스트’는 난이도별/데일리별 학습을 통해 누구나 효율적으로 신토익 기출 어휘를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언제 어디서나 토익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해커스 토익 보카 어플’에서는 목표 점수대별 단어학습 기능과 나만의 단어장 기능까지 지원한다.
해커스는 월별 누적점수 순위에 따라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L+크리스피 치킨+콜라 1.25L(1명) ▲[KFC] 치킨 5pcs(2명) ▲[파리바게트] 치즈케익 디저트(5명)를 제공한다. 신규 가입자에게도 순위에 따라 ▲[커피빈] 카드상품권 1만 원권 (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5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해커스 전국대학 토익 배틀’에서는 최신 경향을 반영한 토익문제를 게임을 통해 풀어볼 수 있다. 총 7단계 레벨로 이루어진 해당 게임은 기초영어 교재인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부터 토익 실전서 ‘해커스 토익 실전 리스닝/리딩’까지 레벨별 해커스 교재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여자 수 1만 7천명 돌파에 감사하는 의미에서 개인·대학별 누적점수에 따라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해커스 토익 배틀 총 참여자 수 기준, 2012년 2월~2016년 10월)
한편 해커스영어는 한국마케팅포럼 주관 2016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에서 ‘대한민국 1위 만족도 영어사이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