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표창원을 시작으로 가수 이승환, 이재명 성남시장 등이 출연하며 2016년 하반기 가장 ‘뜨거운’ 모바일 콘텐츠로 주목받은 모비딕(Mobidic) ‘양세형의 숏터뷰’가 19일(목) 오후, ‘안희정 충남도지사 편’을 공개한다.
2017년 들어 광폭 행보를 하며 차기 유력 대선 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최근 ‘대권 출마 선언’을 비롯, 대구 경제 선언, 서울 안보 선언, 강원 평화 선언 등 ‘선언’ 형식으로 공약을 펼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숏터뷰’에서도 선언을 하나 해 달라’”는 양세형의 부탁에 안희정 도지사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례적으로 ‘숏터뷰 문화 예술 선언’을 했다.
안 지사는 “지금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은 한류라고 표현되는 문화 예술의 힘이다. 이 힘을 일궈온 문화 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영혼이 탄압받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것이 ‘숏터뷰 문화예술 선언’“이라며 “양세형의 자유로운 끼와 개성이 탄압받지 않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숏터뷰’ 안희정 편에서는 여러 대권 주자들과 정치인들 중에서 이상형을 고르는 ‘이상형 월드컵 인터뷰’, 양세형과 안희정 지사가 서로 쌈을 싸서 먹여주며 정치 철학에 대해 들어보는 ‘먹방 인터뷰’, 최근 부쩍 고양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자주 올리는 안희정 지사의 의도를 질문하는 ‘청문회 인터뷰’, 안희정 지사가 자신 있는 스포츠로 밝힌 탁구를 치며 인터뷰하는 ‘탁구 인터뷰’ 등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기상천외한 인터뷰가 펼쳐질 예정이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출연하는 ‘양세형의 숏터뷰’는 19일(목)과 26일(목), ‘모비딕’ 페이스북과 유튜브, 피키캐스트, 네이버TV, TV팟, 판도라TV, 곰TV 등을 통해 공개되며, 오는 28일(토)에는 설 특집 편성으로 SBS TV 채널을 통해서도 방영 예정이다.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