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물·안마·침구 등 설 효도선물도 ‘할부형 렌탈’로





직장인 김진수(38, 서울 성동구 거주) 씨는 최근 몇 년 간 부모님께 건강식품을 명절 선물로 해드렸다. 하지만 한번씩 본가에 갈 때마다 드시지 않고 그대로 있는 것을 보고 신경이 쓰였다. 그래서 이번 설 명절에는 건강에 좋은 기능성 정수기를 선물해 드릴 예정이다. 운동 삼아 동네 뒷산 약수터에서 직접 물을 길어 오지만, 통을 세척하고 물을 받아 힘겹게 가져오시는 부모님들이 늘 마음에 걸렸기 때문이다.

달걀 값이 치솟고 지갑은 얇아졌는데도 어김없이 명절은 찾아왔다. 이번 명절에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해 안마의자, 기능성 정수기 등을 선물하고 싶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할부형 렌탈 제품’을 골라 보면 것은 어떨까.

‘할부형 렌탈 제품’은 고가의 가구나 의료기기, 생활 가전 등을 매월 합리적인 비용을 지불하며 빌려 쓰는 방식이다. 설 선물로 적합한 렌탈 제품들을 살펴봤다.

먼저 부모님들의 마시는 물 건강을 고려한 전해 약알칼리수 정수기가 렌탈을 진행 중이다. 이 정수기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체액과 유사한 pH 7.4~8.5의 약알칼리성으로 노화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전해 약알칼리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일반 물보다 입자의 크기가 약 2배 이상 작아식재료 사이사이에 빠르게 스며들어 음식 맛을 더욱 풍부하게 돋워준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해 약알칼리수를 생산하는 한우물 정수기는 미국 FDA 등록과 아토피안심마크 등을 획득했으며, 렌탈료는 월 26,000원에서 38,000원이다. 현재 한우물 전해약알칼리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 배송 시음이 가능하다.



부모님의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두드려 주는 안마의자도 반응이 좋다. 추사랑 부녀를 모델로 기용해 일명 ‘추성훈 안마의자’로 유명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명절 선물로 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대다. 하지만 렌탈을 활용하면 월 10만 원대 가격으로 안마의자를 구매할 수 있어 일시불 구매에 따른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월 10만원도 부담스러울 경우, 자녀들끼리 매달 각출하여 렌탈료를 지불하기도 한다.

부모님의 눈 건강을 위한 ‘LED조명’도 추천할 만하다. LED 홈 조명 상품은 36개월간 월 2~3만원 정도만 부담하면 2배 이상의 밝기로 침침하게 보이던 집안을 밝고 화사하게 볼 수 있다. 또 소비 전력을 50% 정도까지 낮출 수 있어 평소 근검절약 하느라 마음대로 등을 켜지 못한 부모님들의 걱정을 풀어드릴 수도 있다. LED 전문 브랜드인 ‘LED이포유’는 무료 방문 견적 서비스와 함께 14일간 제품 1개를 무료로 설치해 체험해보고 전체 설치를 결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허리가 좋지 않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부모님에게는 기능성 침대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체리쉬의 기능성 침대 ‘모션베드’는 리모콘을 이용해 상체와 다리부분 매트리스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혈액 순환, 숙면 유도, 코골이 방지에 효과가 있다. 체리쉬의 모션배드는 월7만원 정도면 렌탈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반신욕기나 족욕기, 어르신용 스마트폰, 각종 운동 기구도 부모님 선물용으로 렌탈이 가능해 부담 없이 구매 가능하다. 또 온돌방 아랫목과 같은 따뜻한 잠자리를 선사해주는 흙침대나 돌침대의 경우 전문 렌탈숍을 통하면 렌탈이 가능하고 각종 쇼핑몰에서 무이자 할부를 통해 구입할 수 있어 고려해 볼 만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