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리딩은 지문 당 8~9천 개의 단어로 상당한 속독을 요구하는 시험이다. 따라서 효율적으로 리딩하는 방법을 익혀야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
아이엘츠 영역별 고득점 전략을 담은 ‘Final 적중노트’의 해커스어학원 스타강사 박범준의 팁이다. 그는 아이엘츠 리딩 고득점을 위해 3단계 학습법을 제안한다.
우선 절대어휘량을 늘리고 문제 유형을 분석해 정답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훈련하라고 강조한다. 실제 시험에서 접하는 지문은 다양한 토픽에서 다양한 어휘가 등장하기 때문에 어휘가 부족하면 내용 파악도 어렵고, 항상 시간에 쫓길 수 밖에 없다. 결국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절대어휘량’을 늘리는 데 집중해야 한다. ‘해커스 보카’ 교재를 기본서 삼아 마스터하면 ‘절대어휘량’을 빠르게 늘릴 수 있다고도 조언했다.
그 다음에는 시간관리를 중점적으로 해야 한다. 긴 지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풀기 위해서는 핵심 어휘를 바탕으로 문제 출제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풀어야 한다. 또한 모국어가 아닌 지문의 내용을 빨리 파악하려면 문법이나 구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실제 학문적인 글을 많이 읽어 아카데믹 문장 패턴에 익숙해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문제를 풀어보고 잘 모르는 문장을 메모해 두었다가 이후 확실히 알아가는 과정을 거치면 문장을 신속 정확하게 읽어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체 글에서 각 paragraph가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키워드 문장을 선별해 읽는 연습을 병행해야 한다. 실제로 수험생들은 지문을 너무 꼼꼼히 읽으려다가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엘츠 리딩 영역은 지문 속에 단서가 되는 핵심 키워드가 1~2문장으로 주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지문에서 필요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선별하여 읽는 연습이 되어야 한다.
박범준 강사를 비롯한 해커스 아이엘츠 영역별 전문 강사진의 고득점 전략을 담은 ‘아이엘츠 Final 적중노트(비매품)’는 강남역 해커스어학원을 방문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매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자료집은 시험 직전 필독해야 할 ‘영역별 스타강사의 고득점 전략’과 ‘빈출보카 300선’을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유학정보 커뮤니티 고우해커스에서는 이와 관련된 ‘스피킹&라이팅 모범답안 가이드 영상’과 ‘빈출보카 워크북 답안’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해커스 아이엘츠학원은 레벨별·영역별 전문 강사진의 노하우와 수업 전후 이루어지는 밀착 스터디 등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유학준비생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매 수업 제공되는 고퀄리티의 부교재와 학습자료 ▲실제 시험과 유사한 Trial test ▲무료 배치고사를 통한 맞춤 반 배정 ▲라이팅 과제 1:1 첨삭서비스를 통해 아이엘츠 단기 고득점 달성을 돕는다.
현재 2월 수강신청을 진행 중인 해커스어학원은 2월 수강생 전원에게 ‘해커스인강 1:1 라이팅 첨삭’ 수강료 50%를 지원해 라이팅 영역 고득점 달성을 돕는다. 친구와 함께 등록하거나 직장인/타 아이엘츠 학원 수강생, 2017년 2~3월 연속반 수강 시에는 수강료 최대 10%를 지원한다. (아이엘츠 종합반, 현장등록 시)
2월 28일(화)까지 ‘IELTS+유학패키지’를 등록하면 ▲영국&호주 1개 대학 수속비 무료(회원교에 한함) ▲아이엘츠 한 달 수강료 50만 원 지원 ▲해커스유학 수속 상품권 10만 원 등 총 100만 원 상당의 유학 혜택을 제공 받아 아이엘츠 고득점과 유학준비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