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가 운영하는 직무 중심 취업준비 사이트 ‘커리어캐치’가 기업리뷰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커리어캐치는 기업의 재무정보에 기반한 정량적 평가와 함께 근무환경에 대한 재직자의 정성적 평가를 동시에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채용공고로 도배된 공급자 중심, 스펙 중심의 기존 취업 사이트와 다르게 취업 준비생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성공적인 취업 로드맵을 제시한다. 특히 지난 16일에 리뉴얼 오픈한 ‘기업평판’ 서비스는 기업의 민낯을 직접 드러내는데 주력했다. 리뷰 서비스는 사내 학연, 학벌과 관련된 민감한 질문을 비롯해 조직 내 분위기, 사내 연애 등 약 50개의 문항으로 구성됐다.
‘구직자가 묻고, 재직자가 답한다’는 취지 아래 양측의 소통 결과물을 서비스로 구현한 커리어캐치의 ‘기업평판’은 ‘조직문화/분위기’, ‘급여/복리후생’, ‘근무시간/휴가’, ‘성장/경력개발’, ‘경영/경영진‘ 등 다섯 가지 항목이 각각 10여 개의 세부 질문으로 이뤄졌다.
이 밖에도 재직자가 말하는 주관적 리뷰 옆에는 각 회사의 재무적인 평가지표가 소개되고 동종업계의 주요 기업 목록을 통해 정성·정량 평가 정보를 직접 비교할 수 있다.
한편 진학사의 취업준비 사이트 커리어캐치는 홈페이지를 통해 1000대 기업 및 외국계 기업 등 다양한 기업분석과 취업전략,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진용기자 yong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