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0시 새 정규앨범 ‘OO’을 발매한 자이언티가 음원 사이트 올킬을 기록하며 저력을 뽐냈다. 타이틀곡인 ‘노래’는 진입 순위는 물론 이날 오후 4시 기준으로 멜론, 벅스,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유지했다. 올레뮤직에서는 빅뱅 지드래곤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Complex’가 1위에 올랐다.
12월 7일 발매 이후 멜론 일간차트 1위 자리에서 한 번도 내려오지 않으며 기록을 세웠던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드디어 1위 자리를 내어주며 차트 장기 집권을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노래는 ‘이 노래는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해’라는 가사의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사랑 받고 싶은 아이러니를 담아낸 가사와 자이언티만의 자유분방한 멜로디가 쉽게 다가오는 곡으로 또 다시 차트 장기집권이 예상된다.
그 외 또 다른 수록곡 ‘미안해’ ‘영화관’ ‘나쁜놈들’ Comedian’ ‘바람(2015)’등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진정한 음원 강자임을 입증했다.
한편 1일 0시 동시에 공개된 레드벨벳의 콜라보 싱글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Rookie’는 멜론 6위, 벅스 4위, 엠넷 4위, 지니 3위, 네이버뮤직 5위, 올레뮤직 5위 등을 기록(1일 오후 4시 기준)하며 순항을 예고했다. 타이틀 곡 ‘Rookie’는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레드벨벳만의 톡톡 튀는 보이스가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는 평.
1위 자리를 자이언티에게 내준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멜론 4위, 벅스·지니·올레뮤직 9위, 네이버 뮤직 7위에 안착(1위 오후 4시 기준)하며 여전히 건재함을 나타냈다.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