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클라운의 신곡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Feat. 볼빨간 사춘기)’는 3일 0시 공개 직후 엠넷닷컴,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 몽키3, 소리바다 등 7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멜론은 3일 오후 6시 기준 7위를 기록하고 있다.
헤어짐을 경험한 연인들이 느끼는 그리움과 후회, 그리고 닿을 듯 말듯한 이별후의 아련함을 노래한 매드클라운의 새 싱글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는 작년 11월 발매된 ‘거짓말’을 잇는 두번째 선 공개 곡이다. 매드클라운 특유의 서정적인 랩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며 볼빨간 사춘기는 특유의 감성을 불어 넣었다.
1일 0시 새 정규앨범 ‘OO’을 발매한 자이언티는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타이틀곡인 ‘노래’는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가요팬들의 귀를 만족시키고 있다. 멜론 1위, 벅스 지니 소리바다에서는 2위를 유지(3일 오후 6시 기준)하며 매드 클라운에게 잠시 1위 자리를 내준 상태.
아울러 빅뱅 지드래곤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Complex’는 엠넷 2위, 지니 3위, 벅스 4위, 네이버 4위, 올레뮤직 2위, 몽키3 4위(3일 오후 6시 기준)로 타이틀 곡과 함께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매드 클라운과 3월 0시 동시에 음원 공개한 엑소 수호와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의 신곡 ‘커튼’은 SM스테이션 52번째 곡으로 벅스 39위, 엠넷 35위, 멜론 84위를 기록하고 있다. 노래는 수호의 첫 솔로곡으로 수호의 감미로운 음색이 노래를 꽉 채운다. 송영주는 애절한 피아노 연주로 감성을 극대화 하며 추운 겨울날 슬픈 이별송이 리스너들의 감성을 꽉 채운다는 평.
레드벨벳의 순항 또한 주목할 만 하다. 1일 0시에 공개된 레드벨벳의 콜라보 싱글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Rookie’는 멜론 14위, 벅스 3위, 엠넷 3위, 지니 5위, 네이버뮤직 8위, 소리바다 7위, 올레뮤직 7위 등을 기록(3일 오후 6시 기준)하며 선전하고 있다. 타이틀 곡 ‘Rookie’는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레드벨벳만의 톡톡 튀는 보이스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