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차트톡] 컴백 '블락비', 5개 차트 1위 진입 저력...걸그룹 강세는 단연 '레드벨벳'

완전체로 컴백한 블락비의 스페셜 싱글 ‘예스터데이(Yesterday)’가 각종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저력을 보였다.

블락비의 싱글 앨범 ‘YESTERDAY’




지난해 4월 ‘Blooming Period’ 이후 10개월 만에 발랄한 댄스곡을 완성한 블락비가 6일 0시 싱글 신곡 ‘예스터데이(Yesterday)’를 공개했다. 블락비의 ‘예스터데이’는 멜론, 엠넷,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에서 진입차트 1위를 기록했다.

줄곧 리더 지코의 자작곡을 내놓았던 블락비는 멤버 박경의 곡으로 달달하고 산뜻한 느낌을 전했다. ‘예스터데이’는 셔플리듬을 기반으로 한 펑크 스타일의 곡으로, 여우같지만 마치 곰인척 하는 여자친구의 모습에 늘 불안함을 느끼는 남자의 입장과 시선을 재치 있고, 통통 튀는 가사로 풀어 낸 인상적인 곡이다. 벅스는 6위, 소리바다 7위, 몽키3은 4위로 진입했다.

드라마 ‘도깨비’는 종영했지만 여전히 OST 인기는 뜨겁다. 에일리는 지난 1월 7일 발표한 tvN 금토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로 멜론 2위, 몽키3 1위, 벅스 4위, 지니 4위, 소리바다 4위 등을 기록(6일 오전 1시 기준)하며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4주 연속 지니 실시간 누적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록과 멜론에서 한 달 가까이 1위를 차지하기도 하며 음악 팬들과 드라마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매드 클라운의 싱글 앨범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


그밖에는 매드클라운X볼빨간사춘기와 자이언티와 같은 음원 강자들이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6일 1시 차트 기준으로 매드클라운의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 (Feat. 볼빨간사춘기)’는 벅스 1위, 멜론 6위, 엠넷 2위, 소리바다 1위, 네이버뮤직 3위, 몽키3 2위, 올레뮤직 2위로 힘을 보이고 있으며 자이언티의 타이틀곡 ‘노래’는 멜론 3위, 벅스 3위, 소리바다 3위, 네이버뮤직 5위로 그 뒤를 따르고 있다.

한편 자이언티의 신곡 중 빅뱅 지드래곤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Complex’는 엠넷 3위, 몽키3 3위, 올레뮤직 3위, 멜론 4위 등의 순위를 보이며 타이틀곡 ‘노래’ 못지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드벨벳의 네 번째 미니앨범 ‘Rookie’


걸그룹 중에서는 레드벨벳의 음원 강세가 단연 돋보인다. 1일 0시에 공개된 레드벨벳의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Rookie’는 멜론 5위, 벅스 2위, 엠넷 4위, 소리바다 2위, 지니 3위, 네이버뮤직 4위, 올레뮤직 4위 등을 기록(6일 오전 1시 기준)하며 차트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걸그룹 레드벨벳의 타이틀 곡 ‘Rookie’는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레드벨벳만의 톡톡 튀는 보이스가 리스너들을 사로 잡으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