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자연스럽게 피부 시간 되돌리는 비법, 실 리프팅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을 누구나 매한가지다. 이 같은 마음을 반영하듯 ‘동안’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동안이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부각되면서 주름 없는 피부, V라인 만들기 등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이미 진행된 노화를 막을 수는 없고, 얼굴에 칼을 대는 성형수술은 부담스럽게 마련이다. 최근에는 절개를 하지 않고 피부시간을 거꾸로 흐르게 할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을 받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실 리프팅은 피부에 칼을 대지 않고 특수 실을 주름 부위에 직접 삽입하는 시술이다. 피부에 삽입한 실이 주름과 처진 살들을 당겨 올림으로써 얼굴 주름을 제거해주고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려 안면 윤곽을 개선해준다. 실이 피부를 자극하고 탄력을 관장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줘 피부 탄력 및 피부 톤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시술 시간은 짧고 시술 후 바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얼굴 처짐에 즉각적인 개선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붓기가 거의 없고 즉시 세안과 화장을 할 수 있어 일상생활의 지장을 원하지 않는 경우도 선호한다.

실 리프팅은 윤곽 처짐이 심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녹는 실을 사용한다. 녹는 실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실이 피부 속에서 녹아 없어진다. 시술 부위에 염증이 생길 염려도 없다.



녹는 실 리프팅에는 PDO, PLLA, PCL등의 실이 사용된다. PDO는 안전성을 검증 받았지만 유지기간이 6개월 정도로 짧다. PLLA는 18개월 정도 유지되지만 PDO보다 이물감이 강해 부드러운 얼굴 라인을 만드는 데 한계가 있다.

울트라브이 PCL은 유지기간이 2년으로 다른 녹는 실보다 길다. 미국 FDA와 유럽 CE가 인증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을 원료로 사용해 실이 녹을 때 몸 속에 남는 물질이 전혀 없어 안전성도 높다. 실이 매우 부드럽고 유연해서 피부 삽입 시 이물감이 거의 없으며 인장강도는 PDO의 2배, PLLA의 3배로 높아져 시술 중 끊어질 우려가 적다.

셀레스의원 원주점 이형도 원장은 “실 리프팅은 처진 얼굴을 끌어올려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만드는 데 적합하다”며 “깊은 주름이 있는 경우 많이 시술하며 근본적인 피부 개선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또 “시술 전 의료진과 피부 상태, 원하는 모양 등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의료진이 환자와 공감하고 만족을 주는 시술을 할 수 있는지, 최고의 아름다움을 지향하며 명품시술로 차별화된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을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지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