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S는 9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웃어’를 공개했다. 지난해 5월 ‘나의 멜로디’ 이후 약 9개월 만에 발표한 신보다.
데뷔한지 벌써 14년차에 접어든 V.O.S는 이번 앨범에 그동안의 경험과 연륜을 한껏 녹여냈다. 신곡 ‘웃어’는 김범수, 김태우, B1A4, SG워너비, 엠씨더맥스 등과 작업했던 심태현의 작품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웃어’라는 메시지를 1인칭 화자의 시점에 담아 표현했다.
‘쌀쌀하게 바람이 차/감기에 걸릴 것 같은 그런 날이야/커피 한 잔으로 몸을 녹이며/데이트 하고픈 그런 날이야/매일 보는 드라마 속에 너를 닮은 사람이라도 찾고 싶어져’
일상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 보거나 생각하고 있는 이야기를 꾸미지 않고 솔직하게 풀어낸 가사는 단연 이 곡의 묘미다. 여기에 그동안 정통 발라드를 표방해 온 V.O.S의 색깔을 응축해 놓은 듯 감성 깊은 곳을 자극하는 서정적인 멜로디가 더해져 듣는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다.
한편, V.O.S는 신곡 ‘웃어’를 시작으로 3월 중 2곡을 추가로 발표할 계획을 발표했다. 오랫동안 믿고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V.O.S의 감성을 한껏 녹여낸 음악을 선사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