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27)씨는 넓고 비대칭의 이마 라인으로 균형 잡힌 얼굴형을 원해 헤어 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을 알아보고 있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아름다워도 얼굴형이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하거나 각이 져 있다면 이목구비의 아름다움은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이마를 포함한 얼굴 상부는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A씨와 같이 원하는 이마 라인으로 교정하는 헤어 라인 모발이식 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헤어 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영구영역의 모발을 모발이 필요한 부분으로 옮겨 적절하게 재배치하는 수술이며 탈모 남성뿐만 아니라 이마가 넓은 여성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탈모치료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남성모발이식과 달리 미용 성격이 강한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 노하우도 중요하지만 보다 유의해야 할 것은 담당 의사의 헤어라인 디자인 노하우이다. 정면부터 측면의 관자놀이에서 구레나룻으로 이어지는 전체적인 라인을 개인의 얼굴형에 맞게 1:1로 교정해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모발을 심는 것 이상의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모제림 신승규 원장은 “무조건 많은 모발을 이식하기만 하면 예쁜 헤어 라인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최대한 이마를 좁혀 달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며 “환자의 얼굴형과 비율을 간과하고 디자인을 한 후 모발을 이식할 경우,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헤어 라인이 될 수 있으며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이 맞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이마뿐만 아니라 구레나룻까지 이어지는 측면에도 모발을 이식한다. 1:1:0.8의 이상적인 얼굴 비율을 만들어 뛰어난 동안 효과뿐 아니라 옆 라인도 여성스러워 보이도록 헤어 라인 교정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수술하는 얼굴형에 맞추어 모낭의 굵기 별로 이식을 하게 되며 이마 모양의 변화 뿐 아니라 얼굴의 라인 또한 달라진다. 이식 한 달까지 이식한 모발이 탈락한 후 약 3~4개월부터 자라기 시작해 6개월부터 수술 전후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모발이 자라는 속도 때문에 수술 전후를 정확히 비교하기 위해서는 약 1년의 시일이 필요하다. 수술 후의 철저한 관리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고, 병원에서 정해준 기간에 따른 주의사항을 잘 따라야 한다.
안재후 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