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포럼은 매월 다양한 주제별 강연을 통해 기업의 창업·성장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있으며 포럼 이후에는 스타트업, 투자자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이노포럼에서는 ‘온라인으로 오프라인을 혁신하라’라는 주제로 P2P(Peer to peer) 금융 플랫폼 ‘펀다’의 박성준 대표와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을 운영중인 위드이노베이션의 문지형 홍보이사를 연사로 초청해 최신 O2O 트렌드 정보, 대표 성공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한다.
상점전문 P2P 금융 플랫폼인 ‘펀다’는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서비스이며 자금이 필요한 상점과 투자 여력이 있는 다수의 투자자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이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종합 숙박 O2O 서비스기업으로 숙박어플 ‘여기어때’와 호텔예약 타임커머스 ‘호텔타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케팅과 ICT를 활용한 ‘Staytech(스테이테크)‘기업이다.
여기어때’는 숙박업의 이미지를 재치 있게 풀어낸 광고와 참신한 이벤트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노포럼은 창업가, 연구원, 학생 등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행사 관련 내용은 이노스타트업 페이스북(www.facebook.com/inno.startup)과 이노스타트업 홈페이지(www.innostartup.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