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은 오늘 낮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의 음원을 공개했으며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 각종 채널에 타이틀곡 ‘파인(Fine)’의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했다.
이번 정규 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에는 선공개곡 ‘아이 갓 러브(I Gof Love)’를 비롯해 타이틀곡 ‘파인(Fine)’, ‘커버 업(Cover Up)’, ‘날개(Feel So Fine)’, ‘수채화(Love in Color)’, 보너스 트랙으로 음반에만 특별히 수록된 ‘기억을 걷는 시간’까지 총 13곡으로 구성됐다.
특히, 태연은 이번 앨범을 ‘마이 보이스(My Voice)’라는 제목처럼 피처링은 전혀 넣지 않고 온전히 본인의 목소리로만 채웠다. 수많은 가수들이 다양한 형태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 요즘, 태연이 가요계에 던지는 승부수이자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 중 하나인 그녀의 자신감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그 가운데 타이틀곡 ‘파인’은 코러스 파트의 감성적이고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곡으로, 보컬리스트 태연이 그동안 선보여 온 특유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음색과 감정선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겉으로 태연한 척 하지만 속마음은 그렇지 못한, 이별 후의 힘든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하며 공감을 자아낸다.
한편, 태연은 3월 3일 KBS2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파인’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