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라디의 감미로운 보컬과 함께 프로젝트 걸그룹 I.O.I(아이오아이) 멤버로 활약한 김소혜의 모습이 나온다.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출연한 김소혜는 ‘눈을 보고 말해요’의 애절한 가사에 어울리는 눈물 연기를 완벽 소화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눈을 보고 내게 말해요 / 내가 싫어졌단 말해요 / 왜 자꾸만 나를 못 봐요 거짓말이죠 / 우린 사랑하고 있는데 / 그것만으론 안되나요’
이번 곡은 박근태 프로듀서가 작곡한 보컬 그룹 V.O.S의 2004년 히트곡 ‘눈을 보고 말해요’를 리메이크한 노래로, 박근태 프로듀서가 직접 라디에게 가창, 편곡을 제안해 작업이 성사됐다.
라디는 가창, 편곡뿐만 아니라 믹스, 마스터링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직접 다 진행해 일관되고 질서있게 원곡을 재해석하며 자신의 음악 색깔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1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국민 발라드로 사랑받는 원곡의 대중성과 섬세한 연주, 가창이 어우러진 라디의 음악성이 만나 명품 리메이크곡 탄생을 예고한 가운데, 라디의 ‘눈을 보고 말해요’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3월 3일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20여 년간 시대와 장르를 넘어선 수많은 히트곡들로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박근태 프로듀서는 ‘prod by. 박근태’를 통해 지난해 수지, 백현 ‘드림’을 시작으로 에릭 베넷 ‘정말 사랑했을까’, 에디킴, 이성경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10cm ‘니가 참 좋아’ 그리고 최근 루나, 하니, 솔라 ‘HONEY BEE(허니 비)’까지 신곡 및 리메이크곡을 발매하며 음원 차트를 강타하고 있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