렙스(REPS·Real Estate Power Solution)는 부동산114가 20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전국 부동산의 가격, 공급, 분양 등 최신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통계 통합솔루션이다.
렙스는 부동산시장분석에 필요한 각종 통계지표와 RAW데이터, 그래프를 제공해 준다. 이번 REPS 3.0은 데이터베이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메뉴를 전면 재배치했고, 가격정보의 비교분석, 검증이 가능하게 실거래정보 등을 추가했다.
남형규 부동산114 솔루션마케팅 팀장은 “렙스는 2006년 첫 출시 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개발을 진행해 왔다”면서 “입지분석, 분양가산출, 분양성파악, 수요분석, 시장분석 등을 위한 부동산통계 통합솔루션으로 다양한 수요층에서 렙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 팀장은 또 “이번 렙스 3.0 버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렙스 솔루션은 부동산114 홈페이지(www.r114.com/service/reps)에서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부동산114 담당자가 신청회사로 방문해 솔루션의 기능과 활용에 대해 직접 설명해 준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