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신곡배달] 신곡 '무비', '연출-출연' 비투비…7명의 신사들이 선보이는 멜로 영화 한 편

비투비가 한 편의 영화 같은 타이틀곡 ‘무비(Movie)’로 다시 한 번 넓은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비투비의 열 번째 미니앨범 ‘필름(Feel’eM)‘이 공개됐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지난 해 11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이고 남성미 짙은 모습을 선보인 ‘기도(I’ll be your man)에 이어 이번 앨범 선공개곡 ‘언젠가(SOMEDAY))’로 독보적인 비투비표 발라드의 저력을 보여준 만큼, 타이틀곡을 향한 궁금증과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이러한 기대에 부흥하듯 비투비는 ‘펑키’라는 장르로 음악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무비(MOVIE)’는 비투비 멤버 정일훈의 자작곡으로, 상처 입은 한 여인의 모습에 반한 남자의 이야기를 위트 있게 풀어냈다.

한 편의 영화가 상영되는 듯, 필름이 돌아가는 소리로 시작을 알린 ‘무비’는 건반과 브라스 편곡이 돋보이는 가운데,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이민혁, 프니엘이 함께 작사에 참여해 각 멤버들의 개성을 살렸다.

‘모두 뻔해 나도 그렇게 널 사랑하길 원해/ 늘 새롭게 남자답게 내 모든 걸 가져도 돼/ 내 시간은 반대로 흘러/늦기 전에 나를 받아줘 니 맘에 상처 아무는 대로’



특히, 뻔한 멜로 영화의 사랑 이야기처럼 낭만적으로 사랑하겠다는 남자다운 가사는 ‘무비’의 킬링 파트로, 에너지 넘치면서도 신사적인 매력을 어필한다.

한편, 이번 앨범은 수록곡 역시 타이틀곡 못지않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다시 한 번 비투비의 음악적인 가능성을 입증했다.

신나는 일렉 기타 리듬에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더해진 첫 번째 트랙 ‘말만 해’를 비롯해서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낸 공허함과 그리움을 비투비만의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음색으로 담담하게 풀어낸 R&B 힙합곡 ‘어바웃 타임(ABOUT TIME)’, 좋아하는 이성을 록과 힙합에 비유한 가사가 포인트인 ‘빨리 뛰어’ 그리고 선공개곡 ‘언젠가(SOMEDAY)’까지 곡마다 비투비의 개성을 가득 담아냈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