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목) 오후 6시 방영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DAY6의 방송 출연은 2016년 3월 발매한 ‘놓아 놓아 놓아’ 활동 이후 딱 1년 만이다.
DAY6는 ‘놓아 놓아 놓아’ 이후 세 장의 앨범을 더 발매했고, 페스티벌과 공연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DAY6가 이번에 선보인 신곡 ‘어떻게 말해’는 마음이 식어버린 남자가 아직도 자기를 사랑하는 여자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다.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실력파 밴드’로서의 위상을 드러냈다.
강렬한 록 사운드가 일품인 ‘어떻게 말해’로 음악 방송 무대를 장악할 DAY6에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한편, DAY6는 2017년 한해 동안 매월 신곡을 발표하고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앞선 1,2월에 발매된 ‘아 왜(I Wait)’ ‘예뻤어’ 등도 ‘어떻게 말해’와 마찬가지로 큰 사랑을 받았다.
매달 신곡 발표 전에는 단독 콘서트를 개최 중이며, 오는 4월 1,2일에도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DAY6는 작사-작곡 능력과 가창력 그리고 연주 실력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완벽한 밴드로 성장해 가고 있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