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전 요명명의 소속사 체크메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요명명 군의 ‘프로듀스101 시즌2’의 참가 여부를 두고 회사와 본인은 함께 신중히 고민하고, 여러 방면에 관하여 논의한 결과 앞으로 곧 다가온 데뷔준비 및 개인활동 등을 위해 최종적으로 참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 참가 여부와 상관없이 ‘프로듀스 101 시즌2’를 많은 시청바라며, 이제 곧 데뷔예정인 ACEMAX-BLK와 멤버 요명명군에게 많은 사랑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당부를 덧붙였다.
한편, 요명명은 지난 2012년 시작해 2014년까지 유스트림에서 방송된 ‘세븐틴TV’에 참여하며 얼굴을 알렸다. 현재 요명명은 소속사를 옮기고 그룹 ‘ACEMAX-BLK’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
다음은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CEMAX-BLK 요명명군의 소속사 체크메이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요명명군이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본사에 소속되어 있는 요명명군의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여부와 관련하여 문의가 쇄도하여 이렇게 공식입장을 전달 드리게 되었습니다.
요명명군의 ‘프로듀스101 시즌2’의 참가여부를 두고 회사와 본인은 함께 신중히 고민하고, 여러 방면에 관하여 논의한 결과 앞으로 곧 다가온 데뷔준비 및 개인활동 등을 위해 최종적으로 참가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요명명군의 방송참가여부와 상관없이 조만간 방송예정인 ‘프로듀스 101 시즌2’ 많은 시청바라며, 이제 곧 데뷔예정인 ACEMAX-BLK와 멤버 요명명군에게 많은 사랑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