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사임당', 이영애X송승헌 앞에 닥친 역대급 빨간불

‘사임당, 빛의 일기’ 이영애, 송승헌 앞에 치명적인 위기가 찾아온다.

SBS 수목 스페셜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 이하 ‘사임당’) 측은 15일 이영애, 송승헌, 오윤아의 아슬아슬한 대치 상황을 담은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사진=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공개된 사진은 일촉즉발의 위기 상황을 담고 있다. 흑모란의 모습으로 더욱 강력한 악녀 포스를 내뿜는 휘음당(오윤아 분)이 사임당(이영애 분)의 목에 칼을 겨눈 채 살기 가득한 눈빛으로 시선을 압도하고, 불안한 듯 흔들리는 사임당의 눈빛은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두 사람을 바라보는 이겸(송승헌 분)의 표정에서 사임당을 향한 걱정과 휘음당에 대한 분노가 느껴진다. 서로 다른 생각으로 엇갈리는 사임당, 이겸, 휘음당의 눈빛은 예측 불가능한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높이며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앞서 사임당은 유민 노인 최팔봉과 함께 운평사 고려지 제작 비법을 알아내기 위해 운평사로 향했고, 휘음당은 수하들과 함께 그 뒤를 쫓았다. 오늘(15일) 방송되는 15회에서 터만 남은 운평사에서 고려지 제작 비법을 찾으려는 사임당의 고군분투와 필사의 각오로 이를 막으려는 휘음당의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휘음당이 사임당의 뒤를 쫓고 있다는 소식에 사임당을 지키기 위해 운평사로 향하는 이겸의 절절한 평행선 사랑법도 등장하게 될 전망이다.

지독한 인연으로 엮인 세 사람은 갈등과 대립 관계는 고려지 문제를 두고 더욱 고조되고 있다. 사임당은 생계를 위해 유민들을 규합해 종이 공방을 열었고, 중종으로 부터 고려지 비리 조사 및 납품 전권을 위임받은 이겸은 민치형(최철호 분)와 휘음당을 압박하고 있다. 중부학당에서 여전히 살아있는 사임당의 그림 재능을 보고 질투와 좌절감을 맛본 휘음당은 20년이 지났어도 사임당만을 지키고 바라보는 이겸을 향한 애증까지 뒤섞이며 더욱 강력해진 악녀본색을 드러내고 있다. 고조되고 있는 긴장감 속에 이들의 엇갈린 운명이 다시 한 번 소용돌이에 휘말리며 어떻게 펼쳐질지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사임당’ 제작관계자는 “20년 전 운명을 뒤흔들었던 운평사에서 다시 조우하게 되는 세 사람의 상황, 감정들이 얽히면서 일촉즉발의 위기 상황으로 몰아넣게 된다. 숨 가쁘게 이야기가 진행되며 2막 최고의 긴장감이 감도는 회차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사임당은 고려지 납품 경합에 참가를 결정하고 운평사로 고려지 생산 비법을 찾으러 떠났다. 고려지 비리 수사 및 납품 관련 전권을 위임받은 이겸은 민치형, 휘음당을 압박하며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했다. 사임당의 뒤를 쫓는 휘음당과 중종의 신뢰를 받는 이겸을 견제할 방도를 찾아 나서는 민치형의 역습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현대의 서지윤(이영애 분)이 드디어 진품 금강산도를 찾아내며 풍성한 전개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분)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사임당’ 15회는 오늘(15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