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뷰티/헤어 케어 전문기업 ㈜휴메이저는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 Glocal Trade Experts incubation Program)’에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 시행하는 사업으로 ㈜휴메이저 닥터포헤어는 지난 2016년 7월 인하대 GTEP 사업단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한 ‘COSMO BEAUTY 2016’에 참가했다. 위 산학협력을 통해 자사 제품 ‘폴리젠 라인 6종’의 실제 수출을 달성해 해외 화장품 시장을 개척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총 866개 산학협력 기업 중 이번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 받았다.
닥터포헤어의 건강 두피 홈케어 ‘폴리젠 라인 6종’은 지난 2014년 말 첫 론칭 후 1년 동안 4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제품이다. ‘폴리젠 라인 6종’은 탈모방지 및 모발 굵기 강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 ‘폴리젠 샴푸’와 두피 스케일링 ‘폴리젠 스케일러’, 미세먼지 등 각종 두피 노폐물과 과다 유분을 제거할 수 있는 ‘폴리젠 이지 스왑’을 포함한 탈모·두피 관리 홈케어 라인으로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에도 소개된 바 있다.
관계자는 “㈜휴메이저 닥터포헤어가 이번 인하대 GTEP 사업단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해외 진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이번 표창을 통해 해외 뷰티 시장 개척을 리드하는 기업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메이저는 중국 대표 로컬 화장품사 ‘한후’와 JV를 설립해 글로벌 토털 뷰티·헤어 케어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