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리퍼블리크 방콕점은 지난 10일 방콕의 번화한 클럽 거리인 RCA 지역에 위치한 쇼디씨 몰 5층과 루프탑인 6층에 152,000㎡ 규모로 오픈했다. 이는 한 장소에서 고깃집, 카페, 펍, 클럽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외식&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기존 국내 메뉴와 함께 태국 현지에 맞는 신메뉴도 선보인다.
YG푸즈는 외식에 대한 모든 역량과 YG 컨텐츠를 총집결시킨 이번 YG 리퍼블리크의 오픈이 동남아 지역으로의 확장 뿐만 아니라 플래그십(Flagship) 스토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희영 YG푸즈 대표는 “YG리퍼블리크 방콕점은 한국의 음식 문화, 노는 문화, 제대로 된 YG 스타일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집약체이자 글로벌로 진출하는 첫번째 프로젝트로써 향후 추가 출점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YG리퍼블리크는 한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YG엔터테인먼트와 다양한 외식업 노하우를 가진YG푸즈의 역량을 결합한 브랜드로 한국식 음식과 YG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게 만든 브랜드다. 커피&키친 ‘쓰리버즈(3 Birds)’, 수제 맥주 펍 ‘케이펍(K Pub)’, 돼지 고기 및 소고기 그릴 레스토랑 ‘삼거리 푸줏간’의 3개의 외식 브랜드와 와이지굿즈샵 ‘올댓와이지(All That YG)’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방콕과 같이 상권의 특성에 따라 YG 스타일의 클럽까지 추가되는 확장성을 지녔다.
YG푸즈는 YG 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회장과 외식업계 미다스 손 노희영 대표가 만나 설립한 외식업 전문 기업이다. 2015년 6월 홍익대학교 인근에 50평 규모의 돼지고기전문점인 ‘삼거리 푸줏간’을 론칭한 이후 2016년 4월 명동점과 IFC점에 이어 올해 해외 매장 론칭까지 빠른 속도로 국내외 확장을 진행하여 많은 외식업의 기대를 받고 있다. YG 리퍼블리크는 2017년 내에 제주를 비롯해, 미국 LA, 말레이시아 Kuala Lumpur, 일본 Tokyo에 추가 론칭을 계획 중이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